Stay Hungry. Stay Foolish



EBS에서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방송하는 <60분 부모>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요일별로 육아, 교육, 가족, 부부 관계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내용들을 다룬다.
매일 10시에 방송한다고 하는데, 직접 보지는 못하다가 아내의 추천으로 책으로 읽게 되었다.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자식들이 좀더 잘 적응하고, 어려운 문제들을 헤쳐나가길 바라는 부모들.
그리고 학교 때 시험이라는 관문이 있어 항상 성적이 잘 나오기를 바라고, 하지 않으려해도 자꾸 남과 비교하게 된다.
나의 부족함을 자식들은 겪지 않게 하고 싶은 마음이 지나쳐, 그 이상을 하기를 바라게 된다. 물론 나도 마찬가지.
이런 나의 지나친 마음으로 인해 지민이가 더 힘들지 않게 하기 위해 더욱 이런 육아나 교육과 관련된 책을 보게된다.

내가 영어를 못하는 만큼 지민이는 더 유창한 영어를 할 수 있기를... 내가 책을 잘 읽는 만큼 지민이는 더 책을 즐기며 읽을 수 있기를 바란다.

책을 읽다보면 내가 잘 못하고 있는 게 보인다. 물론 잘 하고 있는 것도 있고... 하여튼 지민이가 본인 생각을 조리있게 얘기하고, 남의 얘기를 귀기울여 들어줄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
영어는 일찍 가르치고 싶은 마음이 많은 데, 일단 국어 어휘력이나 표현력, 이해력이 풍부해야 다른 외국어도 그런것이 가능하기에, 일단은 우리나라 동화책을 잼나게 읽어주고, 손으로 만지고 눈으로 보고 오감으로 느끼면서 배우기를 바란다.
앞으로 주말이면 더욱 바빠질 것 같다. ^^

Posted by Goo M.D. Trackback 0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