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y Hungry. Stay Foolish

테터툴즈를 쓰다보면 HTML 소스 삽입해서, 특히 테이블 작성하다 보면 위에 빈 공간이 생깁니다. 이것의 해결책은 없을까? 앞으로 업뎃 되겠지만...
그 방법을 찾아서 알려드립니다.

물론 다른데서 퍼 온 것 입니다.
http://bklove.woweb.net/blog/index.php?pl=26&ct1=2

============================================================

테터툴즈를 쓰다가 HTML소스를 삽입해서 글을 입력하면..
어떤경우에 위쪽에 엄청난 공백이 생겨버립니다.
저도 한참을 헤매다 보니까.. 원인을 알겠더군요.
문제는 테터에 글을 쓸때 [Enter]키를 쓰는 것도 공백으로 인정하고.
소스를 간결하게 하기 위해서 입력하는 [Enter]키도..
모두 공백으로 인정해버리는 문제땜에 생기는거 같습니다.

해결책은.... 테터의 차기 버전에서 해결될지 모르지만..
현재로써는.. 모든 [Enter]키와 [공백]을 제거해버리는 겁니다.

간단한 소스라면 그냥 직접 하면 되겠지만..
표가 들어가는 상당히 긴 소스들을 직접하는건..
상당히 피곤스러운 일이겠죠~?

그럴때 해결책은.. HTML소스의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해주는 툴을 이용하는 겁니다 ㅋㅋ
여러가지 툴이 있겠지만..

[HTML Shrinker Light 2.60] 이툴이 쓸만 하군요..

[ZDNet]의 다운로드


HTML 문서를 비롯한 웹페이지 파일에서 불필요한 공백이나 코드를 삭제해 문서 용량을 줄이는 유틸리티.

+ 용도 : 웹페이지에서 불필요한 요소 제거

HTML 문서 내 불필요한 공백이나 코드를 제거해 HTML 문서 용량을 줄이는 유틸리티입니다.
일정 규모 이상의 HTML 문서에는 주석, 공백, 빈 줄 등을 많이 포함합니다. HTML 문법에서는 빈 칸을 하나만 인식하기 때문에 이런 요소들이 실제 웹브라우저에서 나타나는 모습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HTML 문서 소스의 가독성을 높이고 사이트 구축팀 사이에 전달 사항 등을 추가하기 위하여 들어가는 경우가 많죠.

만약 자주 변경할 필요가 없는 HTML 문서라면 이런 불필요한 요소를 없애는 것이 낫습니다. 공백 문자 하나는 별 것 아니지만, 그것이 쌓이면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문서 용량이 늘기 때문입니다.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해 HTML 문서 용량을 줄이면 웹브라우저가 그 페이지를 더 빨리 읽을 수 있습니다.

HTML Shrinker는 HTML 문서에서 설명문, 불필요한 빈 행, 탭이나 공백 문자, 태그에 사용한 따옴표 등을 일괄적으로 삭제합니다. 물론 삭제할 부분과 삭제하지 말아야 할 부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지만 유용합니다.

프리웨어인 라이트(Light) 버전은 상용인 프로(Pro) 버전에 비해 제거 옵션이 미약하지만, 일반적인 HTML 문서의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는데는 무리가 없습니다. 실제 보물섬 첫 페이지를 저장하여 줄인 결과 38%(21KB) 정도 다이어트할 수 있네요.

윈도우95/98/Me/NT/2000/XP에서 제한 없이 쓸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Rules]->[Remove]에 모두 선택하고.. OK한다음에..
Shrinker누르면 빈공간이 모두 제거되어서..
바로 복사하기.. 붙여넣기 해서 삽입하면 됩니다~
TAG
Posted by Goo M.D. Trackback 0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